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이유



누구나 꿈꾸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하고 싶고 해보고 싶은 걸 비용의 제약 없이 해보길 꿈꿉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꿈꾸는 삶.

진정한 디지털(인터넷 세상) 노마드( 유목민) 를 왜 많은 사람들이 꿈꾸고 그토록 바라는가 알아 봅시다.



디지털 노마드가 생겨난 이유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집에 누워서 엄청 나게 많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하게 누워서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 나는 일들을 속속들이 보고 듣게 되어 편하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직접 보고 느끼기를 원하는 사람들도 엄청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바쁘고 비용의 제약이 있는 ‘나’ 를 대신해

먹어주고 여행해주는 콘텐츠가 많아 지고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정보를 접하며 좋은 곳, 좋은 먹거리를 나는 물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며 체험하는 욕망은 줄어 들기는 만무하고 남들 보다 빨리 그리고 많이 때로는 남들이 접하지 못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의 심리가 더욱 늘었습니다.

이러한 욕구를 풀기 위해 필요한 건 얽매이지 않는 시간과 돈 일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노트북 하나 면 세계 어느 곳에 있던 지 돈을 벌 수 있고 많은 노동을 필요치 않다는 생각에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노트북으로 일을 하는모습




현실적인 디지털 노마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가고 싶은 델 가고 먹고 싶은 걸 먹는다. 하지만 이 말처럼 쉬운 건 하나도 없습니다.

원하는 곳을 가고, 먹고 싶어 생각보다 편하다고 느껴지는 디지털 노마드를 꿈 꾸는 게 아닐까요?

여행하거나 음식을 콘텐츠 로 하는 유튜버 들을 보며 사람들은 참 부럽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실제로 최근 아이들의 미래 꿈이 유튜버들이 많다는 건 뉴스를 통해 많이 보셨을 겁니다.

사람의 기본적인 욕구인 먹고 노는 걸 휴식과 기쁨이 아닌 일 적으로 해도 모두가 만족을 할까요?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엄연히 존재 합니다. 가파른 수입도 있지만 급변하는 디지털 세상에선 내가 지금 하고 있는

플랫폼이 없어 질 수도 생겨날 수도 변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일엔 장단점이 있고 모두가 하고 싶은 일만 할 순 없지만 그렇다고 맹목적으로 땀 흘리는 노동을 폄하하고

디지털 노마드 만이 행복하다고 바라보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