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가족끼리 하면 재있는 놀이

집에서 모들 일과를 마친 저녁 식사 후 나 주말에 가족들이 모였을 때 이야기 꽃을 피우기도 하지만 간단한 게임을 필요로 할 때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해 본 게임들 소개해 드릴 테니 가족들과 해보시고 재밌는 시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참가자들이 손을 모으며 게임 하는 모습

포스트잇 붙이고 게임 하기


유명 예능에 나왔던 게임 입니다. 준비물은 포스트잇 과 연필 만 있으면 됩니다.

게임 방식은 구성원 각자에게 포스트잇을 한 장씩 나눠 주고 주제(인물,사물 어떤 것 도 됩니다)에 맞게 단어를 쓰고 그 종이를 상대방 이마에 붙혀 주면 게임 준비는 끝입니다.

게임 룰 은 자기 이마에 붙은 정답을 유추해 내면 되는데요. 유추 해낼 수 있는 질문을 하면 다른 참가자들이 대답해주어 가장 빠르게 정답을 맞추는 참가자가 이기는 게임 입니다.

실제 해보면 구성원 간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어 더욱 친근하고 재밌는 분위기가 만들어져 적극 추천 합니다.



보물 찾기


집안에서 어떻게 할 수 있지? 하고 생각 되는데 의외로 해보면 자녀 분들도 좋아하고 종이에 상품을 적어 놓으면 배우자 분도 좋아 합니다.

게임 방식 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종이를 여러 개로 나눈 다음 거기에 상품이나 특별한 혜택을 주는 쿠폰 같은 문구를 적어 거실이나 방에 숨겨 놓아 그걸 찾는 참가자가 상품을 획득하는 게임 입니다.

어린 자녀 분들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데요. 그냥 선물을 사주는 것보다 이렇게 해서 선물 주고 받는 재미를 첨가해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진실 게임 혹은 무조건 답하기


말 그대로 간단한 게임 이지만 막상 해보면 진땀 나는 게임 입니다.

게임 방식 은 생수 통이나 연필 같은 걸 돌려서 당첨된 사람에게 질문을 해 무조건 진실 된 답을 얻는 게임 입니다.

이 게임도 어린 자녀들과 하면 좋은 게 아이가 평소 정말 원하고 바라는 걸 듣는 기회가 됩니다. 아이들은 정말 진실만 이야기 하니까요.

배우자 분 과는 오래 하는 건 비추 합니다.


단어 정하고 말 안 하기


영어 단어 안 쓰기 같은 게임과 비슷한데요.

게임 방식은 게임 참가자 들 과 특정 단어나 문장을 정해 놓고 그 말을 하면 안돼 는 게임 입니다.

예를 들어 ‘응’ 이나 ‘네’ 를 금지 단어로 정하고 그냥 대화를 하면서 그 단어를 말하는 참가자가 나오면 벌칙을 주는 게임 입니다.

참고로 어른 들 과 할 때는 영어 단어 안 쓰기가 가장 재미 있었습니다.


집에서 가족끼리 하는 원 카드 게임을 하기 위해 카드를 쥐고 있는 모습


원카드


개인적으로 밥을 먹고 식탁에서 자주 하는 게임 입니다. 카드가 있어야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참가자들에게 카드를 여러 장 나눠 주고 한 장은 공동으로 오픈 되게 놔둔 뒤 같은 숫자나 그림을 맞추면서 자기 소유 카드를 소모 시키는 게임 입니다. 다른 사람 카드가 소모 되기 전에 공격을 할 수도 있는 데요. A카드는 3장 숫자 2 카드는 2장 조커 카드 6장 이렇게 먼저 정해 놓은 뒤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공격을 하고 받고 하며 즐길 수 있는 재밌는 게임 입니다.


아파트 게임


게임 방식은 여러 참가자들이 모여 몇 층 을 외치면 손바닥을 겹쳐 그 층 수에 걸리는 사람이 지는 게임 입니다.

예를 들어 ’10층’ 을 외친 뒤 참가자들의 손을 동시에 겹친 뒤 밑에 있는 사람 부터 1층,2층 하며 하나 씩 빼가며 10층을 외치며 빠져나온 사람의 참가자가 지는 게임 입니다.

해보시면 화이팅 하기 위해 손을 모으는 것 같기도 해서 괜찮은 게임 입니다.


집에서 가족끼리 하는 게임 참가자들이 손을 모아 게임을 하는 모습



대단한 게임은 아니지만 이런저런 게임 해보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