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 임시 공휴일

정부가 개천절과 추석 연휴 중간의 평일인 10월 2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 할지 여부를 검토 한다는 소식에 직장인들의 ‘황금연휴’ 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정부 첫 임시 공휴일이 지정 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알아 봅시다.




추석의 황금연휴 같은 황금알과 예쁜 알들

공휴일의 종류



먼저 법정 공휴일은 쉽게 말해 법적으로 정해준 관공서가 쉬는 날 입니다. 임시 공휴일은 국가의 중요한 행사가 발생 되었을 경우 국가가 지정한 공휴일인데 국무회의 의 심의와 의결을 거쳐 결정 됩니다. 대체 공휴일은 법정 공휴일과 휴일이 겹치는 경우 공휴일 휴일이 줄지 않도록 추가 휴일을 부여하는 날입니다. 이번 10월 2일 임시 공휴일 날짜도 공휴일이 아닌 월요일 입니다. 추석이 금요일이라 내수 활성화 등을 목표로 임시 공휴일을 검토 중입니다.


10월 2일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다면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 그날 연차를 신청해 놨으면 어떻게 될까?

연차를 사용 할 수 없는 공휴일이 되므로 연차는 취소 되어야 합니다. 이는 근로 기준 법 60조에 해당됩니다.

또한 출근을 해야 하는 근로자들은 휴일 근로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시 5인 이상 사업장은 2022년 1월 1일 부터 시행된 근로 기준법 에 의거 공휴일도 법정 유급일로 하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